메모리에 해당 데이터를 읽어들여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일반적으로 말하는 메모리는 RAM(Random Access Memory)라 부르며, 이러한 RAM은 데이터가 메모리 어디에 위치하던지 빠른 속도로 랜덤하게 억세스 할 수 있다.
메모리 칩 분류의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휘발성 여부(Volatile)이다. 휘발성이라고 하는
소프트웨어(viewer software)를 이용하여 볼 수 있다. 이러한 전자책은 인터넷 서점 및 디지털 도서관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전송받거나, 또는 기존의 서점과 편의점, 주유소 등의 유통망을 통해 메모리카드(ROM-pack), 미니디스크(Mini-Disk), CD-ROM 형태로 구입할 수 있다. 전자책은 인쇄된 책과 비교할 때 아래와
ꡒ디지털 컨텐츠ꡓ를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이 IT기술과 결합하여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자료 또는 정보라고 규정하고 있다. 그리고 ꡒ온라인디지털 컨텐츠ꡓ란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컨텐츠라고 규정하고 있다. 인터넷컨텐츠(Internet Contents)를 단
컴퓨터 관련 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함께 이제 컴퓨터는 사회 전반에 걸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초기의 컴퓨터는 주로 산술적인 계산을 위해 사용되었으나 최근에는 응용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계산뿐만 아니라 게임, 애니메이션, 정보검색, 문서편집 등 그 응용 범위가 더욱
편집하는 방식(Tape to Tape 편집)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편집이 이용되며, 디지털 제작방식에서는 편집소스인 영상․음성을 디지털화하여 하드디스크 등의 랜덤액세스가 가능한 대용량 기억장치에 기록하여 컴퓨터 화면상에서 편집하는 비선형편집방식을 통해 영상제작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디지
컴퓨터(PC)로 불리는 ‘애플’을 출시하며 단숨에 정보통신 업계의 기린아로 등장했다. 애플 2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를 대중화하였다. 또한, GUI와 마우스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내다보고 애플 리사와 매킨토시에서 이 기술을 도입하였다. 1985년 경영분쟁에 의해 애플에서 나온 이후 NeXT 컴퓨터를 창업하
Ⅰ. 서론
1960년 초 BASIC이나 PASCAL, COBOL 같은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로 시작된 저작 활동은 점차 한 개의 명령 코드로 몇 개의 프로그래밍 명령어를 대치할 수 있는 저작 언어(authoring language)의 형태로 변화되었다.
이때 개발된 저작 언어로는 PLATO의 “TUTOR", IBM 3500의 ”COURSEWRITER", TICCIT의 “APT" 등이
있다. HDTV는 위성통신기술은 물론 케이블 텔레비전, 비디오텍스, 영상회의 시스템의 보급을 확산시켜 종합정보통신망(ISDN)을 이용한 홈쇼핑, 홈뱅킹을 보편화시킬 전망이다. 또 고해상도 기술이 인쇄와 영화산업에 채택될 가능성이 타진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방위산업에의 응용도 진행되고 있다.
처리
- 실시간(real time) 처리
- 사용자 중심 처리 방법으로 낮은 시스템 성능과 높은 처리 비용이 특징
- 통신 제어기가 필요하며, 보수, 유지, 회복의 오버헤드가 있음
3) 분산처리
- 분산 처리기(컴퓨터 시스템)와 분산 데이터베이스, 통신 네트워크가 필요
-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 운영 형태
랜덤 액세스라는 용어를 쓰지 않는 다는 데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디스크, 플로피디스크, CD-ROM 저장장치에 더하여, 또 다른 중요한 형태의 저장장치는 롬이다. 램보다는 좀 더 비싼 메모리인데, 컴퓨터의 전원이 꺼지더라도 데이터를 잃지 않는다. 모든 컴퓨터는 적은 크기의 롬이 기본으로 장착되어